Kurt Salmon의 2016년 리테일 내 RFID 연구

부상하고 있는 RFID. 2014년, 전파 식별(RFID)에 대한 Kurt Salmon의 최초의 대규모 리테일 연구에서 34%의 응답자는이미 RFID를 구현했거나, 구현 중이거나 또는 시험 중이었습니다. 오늘날 그 비율은 당시의 2배인 73%입니다. RFID 사용의 큰 증가에 대한 이유 중 일부는 이 기술이 유의미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ROI 데이터를 갈수록 더 많은 리테일러가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6년 5월, Kurt Salmon은 2014년의 유사한 그룹의 리테일러들에 대한 조사에 이어, 적어도 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60개의 소프트 라인 소매업체 및 도매업체에 대한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ROI 측정치에서 두드러지는 하나: 재고 정확성. 재고 정확성은 가장 널리 쓰이는 지수로, 조사한 93%의 리테일러가 RFID를 이용해 이 지수를 측정하였으며, 평균 25.4%가 RFID 덕분에 가장 크게 개선되었다고 답했습니다. 보다 흥미로운 사실: 리테일러들은 재고 정확성이 결여될 경우 평균적으로 총 매출 8.7%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답했습니다.

RFID를 구현하지 않은 27%의 리테일러 중 86%는 그 이유가 경영이 다른 우선순위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으나 단지 2%만이 RFID가 큰 이점을 제공할 것 같지 않다고 응답했습니다.

RFID를 이용하고 있는 리테일러들은 재고 정확성에서의 상당한 개선과 함께 품절, 판매 상품의 비용, 그리고 경쟁력 유지를 위한 필수 영역에서의 감소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이점들은 정량화되었고 상당한 매력으로 작용함으로써, 판단을 보류하고 있는 2%의 리테일러 역시 도입을 고려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RFID는 리테일러의 미래 성공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옴니채널 및 고객 몰입 계획 모두를 위해 가장 중요한 도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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